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순항 고등어 선망기지..

제주해양레저체험파크/제주국제마리나항

by 요트보트코리아 2012. 10. 12. 09:23

본문

오늘 아침 신문기사에 제주도 화순항 고등어선망 유치에  먹구름이라는 기사를 읽어보았다...

참으로 그들은 앞을 보지 못하는 처사일까....

 

제주도 서귀포시는 휴양특구를 지정하려고 하면서 강정항에 해군기지, 화순항에는 해경기지와 고등어선망 기지......세계속의 보물섬 제주도를 개판으로 만들라고 하는지 비참하고 억장이 무너진다...~~

 

화순항은 제주도의 미래인 고부가가치 마리나항으로 정책이 바뀌어 휴양, 관광에 맞는 국제마리나항으로 변신해야 하며, 이제는 고급휴양지와 해양 켄벤션의 대명사인 제주국제 마리나항으로 추진해야 제주도의 미래가 더 한층 발전하는 성장동력을 갖게 될것이다.

 

화순항은  주변이 중문관광단지와 바로옆에는 국제자유도시 핵심프로젝트의 하나인 ‘예래휴양형주거단지’ 와 수려한 해변과 교통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또한 해군이 침을 흘릴 정도로 수심이 깊고 안전한 해역이다.

 

또한 고등어 선망 유치시 지역주민 고용창출 2000명, 연간 3600억의 경제적 파급효과라는 기사는 도무지 이해가 가지않으며, 제주도 미래의 휴양관광에서 제일 필요한 마리나항이 화순항에 생기고 마린시티가 형성된다면 서귀포시는 모슬포부터 성산포까지의 휴양관광 벨트로 인하여 그 이상의 엄청난 고부가가치 휴양관광 수입이 창출된다고 생각한다.

 

제주도 산남지역에 수많은 관광시설이 이제는 더 고급적인 휴양객을 맞이 할수 있는 시설로 업그레이드 되어야 하며 그간 소외된 산남 서부지역을 마린시티로 지정하여 화순 국제 마리나항과 연계하여 중문광관도시, 예례 휴양 주거단지와 더불어 슬로시티를 대변하는 친환경 마린시티가 서부지역에 형성이 된다면 제주도의 휴양, 관광섬으로의 미래는 엄청난 발전을 초래할것이다.

 

여러분 제발 당장 앞의 일을 보고 우리 모든 후손들의 미래를 어둡게 만들어 가지 맙시다 !!!

 

저는 과거에 요트를 타면서 수많은 마리나와 고급 휴양지를 다녀보았는데 제주도의 화순항은 신이 내려준 마리나항으로 입지적인 조건과 환경이 세계 최고입니다.

 

제주도가 앞으로 나아갈 신성장 동력은 "휴양"이다.

 

그런데 제대로 형성되 마리나항이 없다면 무슨 휴양관광의 섬으로 제주도가 홍보를 되겠는가.....

휴양을 즐기러 오는 고급 손님들은 자신의 고급 요트를 가지고 있으며 휴양을 하면서 세일링이나 보팅을 즐긴다.

 

정부와 제주도가 말하는 제주도 지역의 마리나 현황을 보면 산남지역에 그 역활을 할수 있는 마리나항이 있는가 ?

물론 있다고 말하겠죠.... 중문 마리나항이요...휴~~

그리고 또 제주항에 만들어 놓은 마리나요... ㅋㅋ 수많은 관광선과 각종 선박들이 수시로 드나드는데....어찌 요트들이 안전하게 입출항 할수 있겟는가 ??? (작년에 목포 ~ 제주 요트레이스에 참가해보니...아니다 싶더라구요)

 

여보세요..  화순항에 해경항을 만들 생각을 마시고 해경은 제주항 마리나라고 만들어 놓은 선석을 이용하여 국민을 보호 할수 있도록 하면 될것 같습니다.(요즘 배들이 워낙 좋아져서요 기동력이 좋아요 그리고 동, 서, 남쪽 큰 항구에는 해경배들이 항상 비상대기하면은 되죠 ㅎ)

 

화순항에는 지금 해군의 케이슨공사가 한창인데 그 공사가 끝난다면 그 자리에는 소형 해양 컨밴션을 유치하여 각종 해양세미나 등 해양관련 행사로 국제보트쇼와 국제 해양레저체험축제를 유치하여 더 많은 휴양 관광객을 맞이하여야 할 시점이다고 생각한다.

 

제주도 화순리 청년들이 주역인 우수마을기업 (주)제주해양레저체험파크는 2013년 숙박시설 제주해양파크텔과 50피트 정도의 세일링 카타마란 크루저 운영을 준비한다........~~

 

답답다 ............ㅠ.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