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화순항이 왜 국제 마리나항으로 되어야하는가 ?

제주해양레저체험파크/제주국제마리나항

by 요트보트코리아 2013. 11. 11. 03:11

본문

화순항이 왜 국제 마리나항으로 탄생이 되어야하는가 ?

 

세계속의 제주도는 동북아의 거점형 관광휴양 에코섬으로 주변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러시아의 부호들과 세계인이 선호하는 휴양관광의 섬입니다.

 

그러나 부호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형 요트를 계류할수 있는 대규모의 마리나시설이 없는게 현 제주도의 실태이며 현재 제주도에는 국가마리나항개발 사업으로 진행되는 강정, 김녕, 도두, 중문 이호 5개소는 모두 소형 피셔리나항으로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계류시설이 소형급이다.

 

제주도가 고급 휴양관광섬으로 세계화가 되려면 우리나라 바닷길의 관문역활을 할수 있는 국제 마리나항이 제주도 서귀포시 화순항에 자리를 잡아야하며, 대한민국의 제주특별자치도 미래를 위해서는 화순항이 해군항도 해경항이 아닌 크루즈항, 마리나항 리조트 컨벤션을 동시에 겸비한 국제 마리나항으로 탄생되어야 한다.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화순항은 넓은 물항장과 계류시설을 확보할수 있고 수심이 깊어서 대형요트와 범선이 접근성이 용이하며, 주변의 경관과 숙박시설이 충분하다.

 

또한 안덕면 화순리는 해군항과의 몸살을 앓고난 관계로 아직까지 개발되지 않은 땅들이 많으며 5~10분거리에 고급 마리나 리조트로 개발되어질 가능성이 존재한다.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제주도의 미래는 에코를 중심으로 한 고급휴양 관광산업을 육성시켜야하며 제주도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국제마리나항을 우리나라 바다의 관문인 제주도 서귀포시 화순항에 위치하여야 한다.

 

제주도를 사랑하는 높으신 분들은 화순국제마리나항이 제주도의 미래라 생각하시고 강정 해군항처럼 화순항이 해경항으로 되지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제주도의 해경항은 강정항에 해군과 같이 있도록 하셔야합니다 !!!!!!!

 

제주도의 미래를 위한다면 또한번의 실수는 없어야 합니다 !!!!!!!!!

 

화순항이 천혜의 환경을 기반으로 세계속의 국제 마리나항으로 태어날수 있도록

제주도민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