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억의 2007년 대한민국요트대전

제주도소식/내추억방

by 요트보트코리아 2015. 1. 13. 22:30

본문

따뜻한 5월의 계절이 다가오니 우리나라 각 지역에서 2011년 보트쇼 준비로 분주한것 같다.

오늘 아침은 4년전에 우리나라 최초의 보트쇼를 요트보트코리아 (주)마린이십일에서 총괄기획

운영하면서 촬영해두었던 사진을 정리해보았는데....(사진이 너무 많아서 ....ㅎㅎㅎ)

 

그시절 기억을 더듬어보면......

통상적으로 보트쇼를 준비하는데는 1년전부터 홍보와 준비를 하는데 2007년 대한민국요트대전

트쇼는 3개월을 남겨놓고 경남도청에서 갑자기 의뢰를 받아서 힘들었는데 국내 마린사업체는

많은 참가를 했지만 외국업체는 참가를 할 수 없었던게 참 아쉬었던 점이다 ^^

 

2007년 대한민국요트대전을 성공적으로 마칠수 있었던것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마린사업을

운영해오신 사장님들의 큰 도움과 그리고 황무지에서 처음으로 주추돌을 세우는데 혼신의 힘을

다한 10명의 스태프인 우리 요트후배들이 없었다면 ......... ㅎㅎㅎ

 

지나간 추억은 소중하지만 ......

이제는 추억에만 머물지않고 자연의 보고인 제주도가 가진 매력을 힘껏 발산 할수 있는

국제이벤트를 준비중에............. ^^

 

 

 

 

 

 

 

 

 

 

 마린업체가 너무 많아 몇 업체만 ^^

 

 

 

 

웬수인 요트코리아 기념품 ㅋㅋㅋ

 

 

 이때는 카약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인연이란....ㅎㅎㅎ

 

 

 목포대 교수인 유제훈 후배가 설계한 우리나라 최초의 코디 30피트 크루저요트

 메인 출입구를 기획하고 엄청 힘들게 디자인한 컨셉(이제 다시보니 조금 촌스럽다 ㅋㅋㅋ)

 후배 지연이가 디자인한 배너(그때 많은 분들이 디자인이 멋지다고)

 ㅋㅋㅋ 이때 이눔들이 5살, 3살이었던가 ...  ?

 

 아직도 같은 포즈를 사용한다 ㅋㅋㅋ

 

 이때는 귀여웠는데 이눔들..... ㅎㅎㅎ

 변함없는 포즈 ㅎㅎㅎ

 

 

고생했다고 경남도지사가.....ㅋㅋㅋ

 

끝으로 요트인생 30년이 다되어 가지만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영업을 해오고 이벤트를 위하여 많은 공무원을

만나봤지만 잊을수없는 공무원분들 중에는 2007년 대한민국요트대전을 통째로 맡아서 해주시라던

황상규 남해안 기획팀 사무관님이 좋은 기억으로 자리잡고 있다........ㅎ

친구인 마산대학교 조훈성교수가 저를 경남도청 남해안 기획팀에 소개를 한자리에서 보자마자 보트쇼를 맡아주이소 하는데......

(그날 술을 얼마나 먹었는지 헤롱헤롱)

보트쇼 일을 진행하면서 해박한 해양관련 지식과 확실한 기획력, 밀어부치는 추진력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다.

한 지방 공무원의 의지가 우리나라 해양켄벤션 스포츠산업의 희망을 그려낼수 있었고.....

지금은 꽃을 피우려고  한다.... ^^

 

관련 동영상 ---> http://blog.daum.net/gillkorea/19

 

2007 대한민국 국제요트대전 창원보트쇼(전시준비)

1) 2007년 대한민국 요트대전 창원보트쇼 전시 준비 동영상  모든 스태프가 고생이 많았지만 보람있고 기억에 많이 남네요 ^^

blog.daum.net

관련 동영상 ---> blog.daum.net/gillkorea/18

 

2007 대한민국 국제요트대전 창원보트쇼(오픈행사)

1) 2007년 대한민국요트대전 창원보트쇼 오픈행사 동영상  .... 지나간 추억들 ㅎㅎ

blog.daum.net

 

올해는 진해시에서 5월4일부터 5일간 개최한다고 합니다.

가족과 함께 소풍간다고 생각하시고 방문해보세요 ^^

 

제5회 대한민국 국제보트쇼 : http://yachtkorea.or.kr/index.htm

 

 

'제주도소식 > 내추억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을 보내면서...  (0) 2017.01.27
삶의 바다에서...  (0) 2016.04.25
요트 추억의 세월...(a pasty yacht life)  (0) 2014.09.26
요트후배들이여 최선을 다하세요.  (0) 2014.09.19
그리운 얼굴들....  (0) 2014.02.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