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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견인장치장착/구조변경] 그랜져TG 트레일러 견인장치 장칙/구조변경

호비카약·요트판매가격/호비카약트레일러

by 요트보트코리아 2011. 9. 29.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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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비카약 "텐덤 아일랜드" 트레일러 견인을 위한 견인장치 장착 / 구조변경]

 

 

트레일러 견인을 위한 견인장치를 장착하였습니다. 

 

목적은 호비사 "덴덤 아일랜드카약" 견인 목적이며  텐덤아일랜드(이하 TI)는 여느 카약과는 달리

 

크기며 길이면에서 트레일러 견인이 최선의 방법.... (칼라프님 TI 트레일러보고 결정)

 

보트 트레일러중 몇군데 문의후 가격도 저렴하고 TI견인에 적합한 트레일러를 선택하고 고형카약

트레일러 작업 경험이 있는 "보트코리아"에 의뢰하고 알려준 견인장치 업체로 찾아가 견인장치 작업을했습니다.

 

RV.SUV에 비해 기성품이 없는 관계로 승용차는 주문제작하고 일반 견인장치에 비해 20만원정도의 추가 비용지불  (여러군데 확인한 결과 전부 비슷비슷하여 믿고 그냥 작업) 

 

 

 

 

 

TG 하부 머플러 분리후 견인장치작업

 

 

 

 

 

 

 

주문제작한 그랜져 TG 견인장치 입니다.  상당히 견고하게 작업된거 같습니다.

 

 

 

 

 

 

 

하부 견인장치의 연결을 트렁크 내부와 조인합니다.  승용차라 견인장치 연결하는 부위가 쉽지가 않습니다. 최대한 차에 대한 손상을 자제부탁하고 ㅠ..ㅠ  

 

 

 

 

 

 

견인장치 하부연결 부위입니다.

 

 

 

 

 

 

범퍼을 오려 견인장치를 밖으로 빼냅니다...

 

 

 

 

 

 

방향지시등,비상깜박이,후진등을 위한 전기장치도 작업하고 오려낸 범퍼의 손상부위를 고무마킹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트레일러 견인을 위한 견인볼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트레일러 견인시에만 장착하고 승용차만 운행시엔 위에 사진과 같이 분리합니다.

 

 

 

 

 

 

 

 

견인장치 작업을 마무리하고 구조변경을 위한 서류를 받습니다.

 

- 시험성적서

- 견인장치 인장강도 계산(견인볼)

- 구조.장치변경 작업완료증명서

- 그랜져TG 견인장치 도면

- 그랜져TG 견인장치 장착전 후 제원서류

 

위 서류를 받고 강남자동차검사소로 달려갑니다.

 

 

 

 

 

 

견인장치 작업하고 바로 강남자동차검사소로 구조변경하러 왔습니다.

 

사전 "보트코리아" 윤주혁대표님에게 부탁.  사전 대행수수료를 지불하고 대행업체에 의뢰하였고 사무소 직원이 미리 인터넷 접수까지 마무리한 상태라 검사소 도착후 검사까지 20분 ^^* 소요되었습니다.

 

 

 

 

 

 

개인이 직접 서류준비하고 접수 진행하려면 몇번의 시행착오와 시간소비로 울화통이 터진다고들 합니다.

 

좀 비싸다 싶은 대행수수료이지만 저처럼 시간도없고 경험없는 사람에겐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래도 다음번엔 차를 바꾸게 된다면 직접 서류스캔받아 사전 인터넷접수하고 검사소방문하여 비용을 절감해야겠지요.

 

 

 

 

 

 

구조변경된 TG 입니다.

 

자동차등록증   "  7.구조.장치 변경사항" 란에 "분리형 연결장치" 확인 도장이 찍이고 모든 작업이 반나절만에 끝이납니다.

 

 

 

[견인장치 도움업체]

 

보트코리아    http://www.boat-korea.com

031-555-0124

 

드림이엔지    http://www.dreammotors.net

032-562-6852

출처 : 행복한 카약피싱(kayak, an idol of people)
글쓴이 : 준마이 원글보기
메모 :

카약 트레일러-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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