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난 여름 카약체험후 나의 생각

해양레저 컨걸팅/카약 및 해양용품

by 요트보트코리아 2010. 12. 28. 13:36

본문

제주도 화순리에 정착하여 화순금모래해변에서 가족들과 처음으로 카약과 요트를 체험하며 무더운 제주도의 첫 여름을 즐겁게 보냈습니다.

 

카약을 처음 체험후 카약킹에 대하여 너무 좋은 느낌을 받아서 해양스포츠를 사랑하는 요트인으로서 간단하게 소감을 적어보려합니다 ^^

 

호비 요트(7년)/카약(3년) 한국공식 딜러로 활동하고있는 저로서는, 이번 여름에 호비카약을 처음으로 시승하였다는게 카약이라는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로서 너무 염치가 없었다는게 호비카약를 좋아하시는 매니아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ㅠ.ㅠ

 

호비요트는, 요트를 30년 가까이 타왔고 실업팀에서 선수생활을 10년 동안 해왔기 때문에 요트 사업자로서 부끄러운 부분은 없어으나 카약에 대하여 문의하시는 소비자에게는 경험도 하지않은 사람이 "호비카약이 좋다, 바다에서는 카약을 즐기기에는 최고다 " 라고 했던 말들이 얼굴을 붉히게 되네요....

 

이제는 소비자에게 좋은 자문을 위하여 제주도에서 아들눔들과 함께 열심히 카약여행을 다니면서 카약의 경험을 쌓고 카약공부도 게을리 하지않을 생각입니다.

그래야 소비자분들에게 좀더 자신감있게 호비카약은 개인 또는 가족하고 즐기기에는 아주 좋은 해양 레저스포츠라고 추천을 해드릴수 있지 않겠어요 ? ㅎㅎㅎ

 

올 여름 카약을 바다에서 처음 타기전에는 다음과 같은 약간의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 카약은 균형잡기가 어렵다 !

- 패들로 속도가 얼마나 날까 ?

- 파도가 치면 전복 되지 않을까 ?

- 방향전환이 쉬울까 ? (요트는 러더로 조종하니 쉬운데)

- 전복되면 다시복원 할수있을까 ?

 

그런데 화순금모래해변에서 처음으로 너울거리는 파도 위에서 카약체험을 하고 위에 생각하고 있던 부정적인 생각들이 맑끔히 없어지면서....

바다에서 또다른 세계와의 첫 만남이 너무 행복했다고 생각이 들었다 ^^

 

위에 부정적인 생각은 이렇게..... ^^

 

- 카약은 생각보다 균형잡기가 어렵지 않았다.(90K인 내몸무게로 편안하게, 좌우로 일부러 흔들어봐도 문제가 없었어요^^)

- 패들로 저으니 생각보다 속도가 꽤 빨랐다.(물론 바람을 이용하는 세일링보다는 느리죠 ^^)

- 왠만한 파도는 끄덕없더라. ㅎㅎ

  (파도타는 방법은 요트에서 숙달이 되어있어서 문제없고, 파도를 탈때 스피드나 롤링,핀칭은 바로 느껴져서 약간은 익사이팅 ㅋㅋ)

- 방향전환은 패들로 전, 후, 좌, 우 전혀 문제가 없엇어요 ^^ (타보시면 금방해요 ㅋ)

- 전복되면 기술적인 면이 요구되었는데 호비카약 매뉴얼에 나온대로 하니 어려움은 없었어요 ^^

  (요트 전복시 세우는것보다는 쉬어요 ㅎ, 그리고 구명조끼를 입고 있어서 안전했구요 ㅎ, 패들은 물위에 뜨니 잡기 쉬워요^^)

 

세일링과는 또다른 매력이 바다 위 조그마한 카약에서 조용히 자연과의 교감 할수 있다는것이 너무 좋았고,  나 자신이 원초적인 힘을 들여 패들을 저어서 앞으로 향하는 바다카약의 매력은 과거속으로 회기되는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켰다. ^^

 

그리고 아들눔들과 카약을 타면서 느낀점은, 바다라는 자연속에서 아들과 아버지 단둘이서 많은 대화와 생각을 교감하고 즐겁게 즐길수 있다는게 카약이 우리가족에게 주는 선물이라 생각이듭니다 ^^ (울 아들들은 올 여름에 너무 재미있고 신이난다구 ㅎ)

 

우리나라는 반도국가로 카약을 즐기기에는 더없이 좋은 해안을 가지고 있고, 내륙에는 호수와 강, 댐 큰저수지들이 많이 산재해 있어 개인이나 가족들이 카약여행을 떠나는 날이 이제는 얼마남지 않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단지 어려서부터 부모님에게 들어왔던 "물조심, 차조심' 하라는 우리에게 깊이박혀 있는 말들이 물에 대한 두려움으로 쉽게 접하지 못햇던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앞으로 서서히 많은 동호인들이 카약과의 만남을 준비하여 자연친화적인 여행의 세계로 입문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도 잘쓰지 못하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카약이 좋은점은 (카약을 판매하는 사업자로서 생각 ㅋㅋ)

 

- 카약을 경험해보니 연령대는 6살~60살 정도면 부담없이 즐길수 있을것 같다.

- 개인 또는 가족이 즐기기에는 가격적으로 요트나 다른 해양스포츠 제품보다는 저렴하다.

- 요트를 배우기전에 꼭 카약을 먼저 경험을 해야한다고 생각이듭니다.

- 4인 가족이 페어로 카약체험, 연인들이  카약체험을 한다면 관계가 더 좋아질것이다 ^^

- 청소년 체험활동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레저스포츠입니다.

- 카약은 카약투어와 더불어 바다, 강, 호수의 주인들인 괴기들과의 대화방법인 낚시가 가능하다 ^^

- 카약은 이동하기에 편리하여 많은 곳을 체험 할 수있다.

- 카약은 사계절을 즐길수 있다,(계절에 맞는 복장을 갗출 경우)

- 카약은 친환경적으로 경비가 나가지 않고 반대로 건강과 행복이 들어온다 ^^

- 등등 더 많은것 같은데 ....... ㅋㅋ(여러분이 생각해주시길.. ^^)

 

 

 

 

 

 

 

 

 

 

 

 

 올여름에 처음 요트에 입문한 울 큰아들 ^^

 물론 제가 해왔던 요트 세일링도 무지 좋은 해양스포츠입니다 ^^

화순금모래해변의 삼부자 ^^

 

'해양레저 컨걸팅 > 카약 및 해양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카약 할인판매  (0) 2017.08.0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