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 요트학교에 대하여 ^^

해양레저 컨걸팅/요트수입컨설팅

by 요트보트코리아 2010. 11. 6. 09:05

본문

 

안녕하세요 호비코리아 윤걸원입니다 ^^

제주도에 내려와 정착한지가 1년이 훌쩍 지나가네요..... 정신없이 살다보니 육지에서 망가졌던 육체와 정신이 제자리를 찾아가는거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다시 안정을 찾을려고 시작했던 호비카약 블러그 마케팅 홍보를 위해 이리저리 움직이다보니 정작 제가 지내온 세일링쪽을 많이 등한시하여 이 세일링 채널을 통해 세일링요트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려합니다. ^^

 

저는 원래 글쓰는데는 소질이 없다고, 특히 울마누라가 핀잔을 많이 주지만 그냥 편하게 이 채널을 통해 여러분과 대화하는데 신경을 써볼려구요 . ... ㅎㅎㅎ

오늘은 면사무소에 주민등록 재발급 신청을 하러 갔다오면서 멀리 보이는 마라도를 보면서 이런저런 생각중에 우리나라 요트학교에 대한 글을 몇자 적어 볼까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요트학교는 사설 요트학교 보다는 대부분 시, 도에서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공립요트학교가 95%에 해당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즉 이 통계는 아직 대중화가 안되었다는 반증이죠......

 

요즘 저는 카약을 접하면서 카약쪽의 대중화 속도에 깜짝 놀라면서 카약 대중화의 몇가지 측면을 생각을해보니....

일단 카약이 간편하고 가격이 저렴하기도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 열심히 체험학교를 운영하시는 민간사업자 카약체험학교가 전국에 많이 산재하고 있다는 것이 그 핵심요소 인거 같습니다.

바로 이 측면이 카약과 요트의 제일 큰 차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 다시말하자면 건전한 요트의 대중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사립으로 운영이 되는 요트클럽이 많이 생겨나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하는게 많은 염려가 됩니다.

지금의 요트학교 운영을 보면은 각시도 요트협회에서 운영하는 요트학교가 대부분인 현실이고 또한 한쪽에 너무 집중이 되고 대형화가 되어 사립 요트클럽을 운영하기에는 역부족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요트학교는 각시도에서 지원 받고 운영하고 일반 클럽들은 지원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그 양극화는 더 커저갈것이고 그렇다면 어떠한 대안이 있을까요 ?

요트사업이나 세일링에 관심이 많은 분들과 같이 고민좀 해봅시다 ^^

 

http://blog.naver.com/swnam65/10053759389

위의 주소는 제가 잘아는 푸른고래님의 블러그 칼럼입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공립 요트학교에 대해서 상세히 글을 올리셨는데 그 글속에서 나타나 있는 문제점을 잘 파악하시면 그 해답을 찾을수 있을거 같기도 합니다 ^^

 

오늘 저는 제가 갖고 있는 글쓰는 용량을 초과 했네요 ㅋㅋㅋㅋ

다음주에 만나기를.......

요트발전을 위하여.....................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